CI/캐릭터소개

  • 컨셉 (Concept)

    시민건강놀이터는 사람들에게 활기와 건강함을 주는 공간임을 심볼마크에서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다양한 컬러의 사용은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려 했습니다.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 CI 다운로드

    심볼 (Simbol Mark)

    심볼마크는 BI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상징체로서 BI 시스템의 핵심이 되는 중요한 기본요소임을 인식하여 본 메뉴얼에 예시된 항목별 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심볼마크 적용시 해당 항목의 원본 데이타를 사용하여 이미지가 훼손, 변형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심볼마크의 표현은 별색 (PANTONE Color)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신문, 잡지 등 4원색 프로세스로 표현해야 할 경우에는 4원색 프로세스 규정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전용색상 (Color System)

    Pantone 1925 C

    • C=0 M=100 Y=65 K=0
    • R=237 G=26 B=76

    Pantone 3272 C

    • C=100 M=0 Y=50 K=0
    • R=0 G=169 B=156

    Pantone 123 C

    • C=0 M=30 Y=95 K=0
    • R=254 G=194 B=36

    Pantone 360 C

    • C=55 M=0 Y=85 K=0
    • R=124 G=195 B=73

    Gray

    • C=0 M=0 Y=0 K=40
    • R=167 G=169 B=172

    전용색상의 표현은 인쇄일 경우 별색 (PANTONE Color)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신문잡지 등 4원색 프로세스로 표현해야 할 경우에는 4원색 프로세스 규정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보조색상의, 표현은 인쇄일 경우 별색 (PANTONE Color)을 원칙으로 하나 적용매체의 특성에 따라 신문, 잡지 등 4원색 프로세스로 표현해야 할 경우에는 4원색 프로세스 규정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색상의 표현에 있어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지질 등에 따라 색상재현에 미세한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최적의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픽 모티브 (Graphic Motif)

    브랜드의 그래픽 모티프 (Graphic Motif)는 주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응용항목의 장식적인 요소로 사용되어 다양한 디자인 활동을 가능하게 하고, 매체의 특징과 기능을 살리며 브랜드 이미지를 통일시키는 역할로,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래 예시는 정해진 비율이 아니므로 문구나 이미지에 맞게 상황에 따라 투명도를 조절하는등 유연하게 적용해야 합니다.

  • 그리드

    그리드는 캐릭터의 크기 비교와 정확한 사용을 위해 제작되었으므로 지정된 비율에 맞게 사용되어야 한다.

    턴어라운드

    턴어라운드는 캐릭터의 전후좌우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캐릭터를 활용함에 있어서 지켜져야한다.

    꼬미

    대구시민들의 건강을 꼼꼼히 챙기는 꼬미. 건강한 식재료 '버섯'을 모티브로 한 헤어스타일과 귀엽고 활기찬 성격이 특징인 캐릭터 입니다.
    흰색원피스는 건강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감을 나타냅니다.

    색조합

    #B1765B

    • C=38 M=61 Y=64 K=0
    • R=177 G=118 B=91

    #CAA290

    • C=26 M=41 Y=41 K=0
    • R=202 G=162 B=144

    #FFB2AE

    • C=0 M=42 Y=24 K=0
    • R=255 G=178 B=174

    #EEB5A7

    • C=8 M=38 Y=30 K=0
    • R=237 G=180 B=167

    #FFDECF

    • C=0 M=20 Y=17 K=0
    • R=255 G=221 B=207

    #FFFFFF

    • C=0 M=0 Y=0 K=0
    • R=255 G=255 B=255

    응용표정

    기본

    1. 눈하트
    2. 기쁨
    3. 윙크
    4. 감동
    5. 놀람
    6. 마스크
    7. 분노
    8. 단호
    9. 궁금

    응용동작

    1. 달리기
    2. 요가
    3. 골고루 먹기
    4. 건강식 만들기
    5. 건강 교육
    6. 건강 방송
    7. 공지사항
    8. 엄지척

    캐릭터 활용 주의사항

    • 캐릭터는 브랜드를 보조하는 수단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상징물이다. 따라서 제시된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여 형태, 비례, 색상 등을 정확하게 활용해야한다.

해당 홈페이지는 보안이 취약한
Internet Explorer 9 이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최신 버전의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Internet Explorer Update